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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트리머스 정보

flex 급여 정산부터 명세서 발급 업무 자동화 시스템

by 프트리머스 2022. 6. 27.

이번 포스팅에서는 [flex] 서비스를 이용해 직원들의 근무 기록으로부터 급여 정산부터 급여명세서 발급까지 알아서 자동으로 이루어지도록 도와주는 업무 시스템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flex]는 카카오나 네이버 등 대기업들도 도입해서 사용하는 웹 서비스로 직원들의 근태관리부터 급여 정산과 연차 관리 그리고 각종 사업주와 직원 사이의 계약 등 인사 관련한 모든 업무를 담당합니다. 비용도 1달 기준 1명 당 커피 한 잔 가격으로 인사 담당 직원을 고용하거나 외주 업체와 계약하는데 드는 비용보다 훨씬 적게 들며 모든 것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아무래도 사람이 하는 경우 계산이나 근로기준법 등과 관련한 착오 리스크를 완전히 배제시킬 수도 있어 이제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된 서비스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매번 시시각각 변화하는 근로기준법도 알아서 업데이트가 돼 자신의 회사 정책을 설정하는 과정에서 법적으로 문제 될 가능성도 완벽하게 피할 수 있답니다.
평소 직원들의 근무 시간에 따라 급여 계산과 급여명세서 발급과 관련한 업무를 자동으로 진행되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 호기심을 가져오셨던 분들에게 매우 흥미진진한 내용이 될 거라 예상하니 끝까지 천천히 봐주시고 많은 도움 얻어가세요. 그럼 내용 시작합니다.

 

flex 급여 정산 및 명세서 자동 발급 기능

 

매달 단순히 돈을 송금하기만 하면 되는 거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급여액이 근무시간별로 틀리지 않게 지급해야 하는 것은 물론이고 초과 근무를 하는 경우 근로기준법에 따라 급여 정산 방식이 달라지며 수당이 발생하거나 영수증 처리를 해줘야 하는 경우 또 공제해야 하는 항목도 있을 수 있어 여간 복잡한 과정이 아닐 수 없습니다. 거기다가 국민연금, 건강보험, 산재보험, 고용보험을 총칭하는 4대 보험 금액도 정해진 비율만큼 급여에서 공제한 뒤 납부를 해야 하고 소득세와 지방소득세도 각각 계산해 국세청과 구청으로 구분해 납부를 해야 하기 때문에 사업주 입장에서는 단순 송금 작업이 아닐 수 있는데요. 또 직원수가 여러 명이라면 이 난이도는 더욱 복잡해지고 어려워지며 더 많은 시간과 에너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보통 담당 직원을 새로 고용하거나 세무사와 같은 외주 업체와 계약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되면 그에 따른 비용이 상당 부분 지출될 수밖에 없는데요.

 

 

하지만 [flex] 서비스를 이용하면 직원별로 계약한 근무 유형에 맞게 근무 기록이 이루어지고 이후부터는 근무 시간과 수당 및 영수증 처리, 그리고 4대 보험과 세금 등이 자동으로 계산돼 급여 정산이 이루어지는 것은 물론 그 비용도 구성원 1명 기준 1달 커피값 한 잔 정도의 부담 없는 가격이라 별도 직원을 고용하거나 외주 업체와 계약하는 것보다 훨씬 이득입니다. 또 근로기준법과 같이 수시로 변화하는 내용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돼 노무 리스크를 완벽하게 피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아무래도 컴퓨터가 진행하기 때문에 사람이 하는 경우와 비교해서 확연하게 계산 실수나 착오 등의 가능성이 현저히 줄어들고요.
회사 정책에 맞게 식비, 차량 유지비, 자녀 보육비, 연구보조비, 명절 상여금 등의 지급 항목을 세부적으로 선택할 수 있고 주휴수당과 초과근무수당, 그리고 연차 미사용수당도 알아서 산정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사업주 입장에서는 직원들이 근무를 시작할 때와 종료할 때 설정만 잘하도록 관리만 한다면 급여 정산과 관련된 모든 업무를 굉장히 쉽고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고 본인의 보다 더 가치 있는 업무에 집중할 수 있죠.

 

 

급여 정산이 완료되면 정산 결과를 리포트 형식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 세부 항목별로 금액을 직관적으로 볼 수 있으며 근무 시간을 초과했거나 미달하는 특이 직원을 별도로 관리할 수도 있고 추가 급여 지급 대상자에 대해서는 수당 항목별로 구분하여 확인도 가능하며 과거 대비 지출 증감도 비교할 수 있어 회사 자금 운용을 바로바로 체크할 수도 있습니다.
또 직원이 여러 명인 경우 미리 실명 인증이 이루어져 등록된 직원들의 급여 계좌 리스트를 은행 사이트에 대량으로 업로드가 가능해 버튼 하나만으로 대량 이체가 가능해 송금 착오와 같은 리스크도 미연에 방지할 수가 있고요. 발급이 의무화된 급여명세서도 자동으로 발급이 이루어져 직원들이 별도의 요청 없이도 본인이 원한다면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확인이 가능해 회사 입장에서 굉장히 편리하면서도 급여 내역을 투명하게 공개한다는 측면에서 사업주와 직원의 신뢰 관계를 더욱 돈톡히 다질 수 있게 됩니다.
이 모든 [flex] 서비스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하셔서 접속하시면 누릴 수 있으므로 밑져야 본전으로 한 번 경험해보시고 본인의 사업장과 잘 맞다고 판단되면 추후 결제를 통해 본격적으로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flex-무료-체험-서비스-이용하기.tx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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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무리

 

지금까지 [flex] 서비스를 이용해 직원들의 근무 기록으로부터 급여 정산부터 급여명세서 발급까지 알아서 자동으로 이루어지도록 도와주는 업무 시스템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인사 담당 직원을 별도로 고용하거나 외주 업체와 계약을 하기보다는 보다 저렴하면서도 위험성도 낮은 [flex]를 통해 급여와 관련된 업무를 굉장히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매우 유용한 기능이라 생각하는데요. 일일이 직원별로 급여를 관리하려고 하면 너무 복잡하고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드는데 비해 이러한 자동화 시스템을 이용하시면 그러한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다른 중요한 일에 더 집중할 수 있으므로 이번 기회에 필요하셨던 사업주분들이시라면 꼭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소 직원들의 근무 시간별 급여 정산을 근로기준법에 입각해 자동으로 산정하는 것부터 의무화된 급여명세서 발급까지 알아서 이루어지게끔 시스템을 갖추는 방법에 대해 궁금함을 가져오셨던 분들이 이 포스팅 내용을 통해 많은 도움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또 흥미진진한 내용의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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