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트리머스 정보

아이폰 배터리 부족할 때 저전력 모드 자동 전환 설정 방법

by 프트리머스 2022. 7. 20.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에서 배터리 잔량이 부족할 때 저전력 모드로 자동 전환하고 또 충전 후 배터리 사용 가능량이 충분해졌을 때 알아서 꺼지도록 설정함으로써 배터리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iPhone을 이용하다 보면 충족을 깜빡했다던가 불필요한 앱이 실행 중에 있어 자신도 모르게 배터리 잔량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충전기가 없는 상황이라면 최대한 오랫동안 배터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저전력 모드를 동작시켜 충전이 가능한 상황까지 버틸 수 있어야 할 텐데요. 물론 수동으로 실행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지만 배터리 잔량을 자동으로 감지해서 일정 수치 이상의 잔량일 때는 자동으로 저전력 모드로 진입하도록 설정할 수가 있고 그에 따라 배터리에 신경 쓰지 않고 최대의 효율을 발휘할 수가 있게 됩니다.
평소 아이폰을 이용하시는 분들 중 배터리 잔량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 최대한 오랫동안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저전력 모드로의 자동 진입 기능을 활성화하고 이후에 배터리 충전이 이루어져 어느 정도 수치를 넘어섰을 때 자동으로 끄는 방법에 대해 궁금함을 가져오셨던 분들이시라면 매우 흥미진진한 내용이 될 거라 확신하니 끝까지 천천히 봐주시고 많은 도움 얻어가세요. 그럼 내용 바로 시작합니다.

 

iPhone 배터리 잔량 자동 감지 후 저전력 모드 진입 설정 방법

 

1. [단축어] 앱을 실행해주세요.

2. 아래쪽 메뉴바에서 [자동화] 탭을 선택해주세요.

3. [자동화] 화면이 나오면 [개인용 자동화 생성] 버튼을 눌러줍니다.

4. [배터리 잔량] 항목을 선택해 들어갑니다.

5. [N% 미만으로 내려갈 때] 항목에 체크한 뒤 오른쪽 위에 보이는 [다음] 버튼을 탭 해주세요.

  • 배터리 잔량 바를 직접 수동으로 조절하여 원하는 [N]에 해당하는 수치를 직접 설정할 수 있으며 보통 30에서 50 정도의 숫자로 맞춰주시면 무난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6. [동작] 화면이 나오면 [동작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7. 상단 [앱 및 동작 검색] 문구가 적힌 입력란에 [저전력 모드 설정]을 입력 후 해당 동작 항목을 터치합니다.

8. [전환 : 저전력 모드 켬]으로 생성이 됐다면 우측 상단에 위치한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 만약 [전환 : 저전력 모드 끔]이라면 [끔] 부분을 눌러 [켬]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9. [동작] 카테고리에 속해있는 [실행 전에 묻기] 항목 우측에 있는 토글 버튼을 눌러 비활성 상태로 꺼주세요.

  • [실행 전에 물어보지 않도록 하겠습니까] 경고창이 나오면 [묻지 않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10. 1번 과정부터 4번 과정까지를 동일하게 진행해주세요.

11. 배터리 잔량 바를 수동으로 조절하여 80 퍼센트 수치로 설정합니다.

12. [80%보다 더 올라갈 때] 항목에 체크한 후 우측 상단에 보이는 [다음] 버튼을 터치합니다.

13. 6번 과정부터 7번 과정을 똑같이 반복해주세요.

14. 이번에는 [켬] 부분을 눌러 [끔]으로 바꿔 최종적으로 [전환 : 저전력 모드 끔]으로 변경한 뒤 오른쪽 위에 있는 [다음] 버튼을 탭 합니다.

15. 9번 과정을 다시 한번 진행합니다.

이로써 아이폰에서 배터리 잔량이 부족할 때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방지하기 위해 저전력 모드로 자동 전환시키는 설정 과정이 완료됩니다.
참고로 10번 과정 이후의 단계를 진행해주는 이유는 한 번 저전력 모드로 전환된 뒤 충전 과정을 거쳐 배터리 잔량이 충분했을 때에 다시 해당 모드를 껴는 과정을 수동으로 진행하지 않고 이마저도 자동화되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아이폰에서 배터리 잔량이 부족할 때 저전력 모드로 자동 전환하고 또 충전 후 배터리 사용 가능량이 충분해졌을 때 알아서 꺼지도록 설정함으로써 배터리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iPhone을 사용하다가 배터리 소모가 심했거나 깜빡하고 충전을 못한 상황에서 그나마 최대한 오랫동안 방전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도록 저전력 모드를 자동으로 켜고 더 나아가 배터리 잔량이 충전 과정을 거쳐 충분해졌다면 다시 알아서 끌 수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유용하다는 생각인데요. 이 기능은 사용 과정에서 편리성을 줄 뿐만 아니라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번 기회에 설정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소 아이폰을 이용하시다가 배터리가 부족했을 때 최대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저전력 모드를 알아서 켜고 또 충전 이후 배터리 잔량이 충분해졌을 때 자동으로 끄는 설정 방법에 대해 관심을 가져오셨던 분들이 이 포스팅 내용을 통해 많은 도움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또 흥미진진한 내용의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애플워치 손씻기 타이머 설정 및 손세정 알림 기능 활성화 방법

대중교통비 알뜰 교통카드 이용해 2만 원 절약 방법

애플워치 손목 들어 올리면 화면 켜지는 기능 활성화 방법

이 블로그는 중간중간 보이는 광고 클릭시 발생하는 소정의 비용으로 운영됩니다

이 포스팅의 모든 내용에 대해서는 2차 가공 및 복사를 금지합니다.

댓글